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한국판 뉴딜' 170조 투입…국민 참여형 펀드 조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판 뉴딜' 사업에 앞으로 5년 동안 170조 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뉴딜 펀드 조성 계획도 내놨습니다.

정윤식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10대 금융지주회사 대표 등 금융계 인사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뉴딜 펀드' 조성 계획을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국민 참여형 뉴딜 펀드'는 '정책형 뉴딜 펀드'로 20조 원을 조성하여 '한국판 뉴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입니다.]

정책형 펀드 외에도 뉴딜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면서 세제 혜택을 주는 '뉴딜 인프라 펀드'를 육성하고, 민간 주도의 뉴딜 펀드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뉴딜 지수'를 개발해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개인의 수익 창출은 물론, 국민들께서 직접 대한민국의 미래와 사회적 가치에 투자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앞으로 5년 동안 정책 금융 100조 원, 민간 금융 70조 원을 뉴딜 프로젝트와 기업에 투입해 '한국판 뉴딜'을 추진할 물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을 부동산과 같은 비생산적인 부문에서 생산적인 부문으로 이동시킨다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을 위한 제도 개선과 규제 혁신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