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남기 "거리두기 2.5단계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어려움…추가 대책 검토"

홍남기 "거리두기 2.5단계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어려움…추가 대책 검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국회 예산결산특위에 나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어려움이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미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에게 긴급경영자금 지원, 임대료에 대한 경감지원 조치 등 세 차례 추경을 통해서 했던 정책을 계속 시행하고 있다"며 "추가 피해 대책에 대해서는 협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면서 "앞으로 고용상 어려움이 더 커질 가능성이 있어 정부가 어떻게 사각지대를 메울 것인지 자영업자까지 포함해 검토 중"이라고 부연했습니다.

홍 부청리는 "거리두기 3단계로 가면 경제적 측면에서 큰 타격이 예상된다"며 "3단계까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홍 부총리는 지난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코로나19 방역에 악영향을 끼쳤다는 지적에 대해 "7월 말부터 관련 논의가 있었고, 그 당시에는 확진자 수가 20∼30명 수준이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확진자 관리가 어느 정도 돼 가는 상황에서 소비 진작을 포함해 경제적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는 얘기가 많았고 사회적 공감대도 있었다"며 "국무회의에서 충분한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