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신축 아파트 1천여 세대 정전…상수도도 끊겼다

<앵커>

어제(12일)저녁 서울 서대문구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 정전이 발생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정전과 동시에 수돗물까지 끊겼고 엘리베이터에 갇힌 주민들은 119 대원들에 의해 구조됐습니다.

밤사이 사건·사고 소식, 배정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 1천여 세대 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입니다.

어제저녁 8시 40분쯤부터 이 아파트 단지 전체에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 들어오기를 반복하다 2시간여 만에 완전히 복구됐습니다.

[아파트 관계자 : 지금 원인 파악은 하고 있는데요, 한전 쪽 인입 문제인지, (구내) 장비 자체의 문젠지 지금 확인은 하고 있습니다.]

이 사고로 엘리베이터에 갇힌 주민 등 6명이 출동한 119 소방대원에 구조됐고, 정전과 함께 상수도 공급이 멈추기도 했습니다.

[아파트 주민 : 비상 전력 장치가 작동을 안 했나 봐요. 너무 더워서 (밖에 나왔어요.)]

비슷한 시각 서울 강남구의 한 아파트에서도 전기 공급이 중단돼 400여 세대 주민이 무더위 속에서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한국전력 측은 아파트 구내 설비 문제 때문에 정전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재도 잇따랐습니다.

어제저녁 8시 20분쯤 부산 사하구 신평동의 한 세차장 건물에서 불이 났습니다.

건물에 사람이 없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소방서 추산 350만 원의 재산 피해가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불길을 처음 발견한 목격자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시각 대전의 한 건물 3층 학원에서도 불이 나 학원생 등 200명이 대피했습니다.

불은 학원 내 과학실험실 싱크대 주변에서 시작됐는데, 경찰과 소방당국은 국과수 감정 등을 토대로 조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