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케네디상가→중앙상가 감염…숭례문 진료소엔 긴 줄

고양 반석교회발 3차 감염 사례

<앵커>

서울 남대문시장에 있는 케네디상가에서 상인들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그 근처에 있는 중앙상가에서도 1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매장 숫자가 500개가 넘는 큰 상가인데 지난주 금요일과 토요일, 중앙상가 갔던 분들은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보건당국은 당부했습니다.

남주현 기자입니다.

<기자>

남대문시장 한가운데 자리 잡은 중앙상가입니다.

이 건물 C동 2층에서 일하는 상인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상인은 앞서 확진된 근처 케네디상가의 상인과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달 30일에 함께 식사했고 지난 7일에도 만났는데, 방역당국은 현재로서는 30일 식사 과정에서 전파됐다는 데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반석교회에서 남대문시장 케네디상가를 거쳐 중앙상가까지 확산한 3차 감염입니다.

중앙상가 확진자의 증상이 나타난 9일로부터 이틀 전인 지난 7일과 8일, 중앙상가 방문자는 검사를 받으라는 보건당국의 당부에 숭례문 근처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 긴 줄이 만들어졌습니다.

[정태환/중앙상가 외향상인회장 : 불안하니까 그래도 확실하게 하는 게 좋겠다 해서 검사도 하고, 방역도 하고, 철저하게 대비를 하는 겁니다.]

부산에서는 부경중고등학교 평생교육과정 관련 확진자가 8명 늘어 총 9명이 됐습니다.

학생 중 1명이 러시아 선박 수리공의 가족인데 이 수리공은 확진되지는 않아 정확한 감염 경로를 조사 중입니다.

부산의 영진 607호 관련해서는 격리 중인 선원 4명이 더 확진돼 누적 확진 10명이 됐습니다.

당국은 지난 4일 처음 확진된 이 배의 선장이 자가격리 중이었던 해외 입국자를 찾아간 사실을 확인하고 바이러스 유전자 분석을 통해 정확한 전파 경로를 밝히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유동혁·이원주 KNN, 영상편집 : 황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