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섬진강댐 수문 방류로 임실지역 3개 마을 침수…81명 고립

섬진강댐 수문 방류로 임실지역 3개 마을 침수…81명 고립
이틀 동안 이어진 집중호우로 섬진강댐 방류가 시작되면서 하류에 있는 전북 임실지역 주민 수십 명이 마을에 고립됐습니다.

8일 영산강홍수통제소에 따르면 섬진강댐 수위가 계획홍수위인 197.7m에 근접한 196.77m까지 차오르면서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수문을 열고 방류를 시작했습니다.

수문 개방으로 일대 하천 수위가 일제히 상승하면서 강 하류인 임실군 덕치면 일대 마을 여러 곳의 도로가 끊겨 주민들이 고립됐습니다.

덕치면사무소는 이날 오전 10시 현재 구담마을 주민 27명과 장산마을 주민 30명, 물우리 마을 주민 6명 등 주민 63명이 고립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구담마을 펜션과 민박에 머물던 관광객 18명도 빠져나오지 못해 고립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범람 위기의 섬진강(사진=연합뉴스)
섬진강댐 수문 방류가 이어지고 있는 데다, 전날부터 이날 오전까지 임실지역에 242.5㎜의 폭우가 쏟아지는 등 비가 계속되고 있어 침수 피해는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덕치면사무소 관계자는 "비가 계속 내리고 있어 시간이 갈수록 고립되는 마을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마을로 들어가는 길이 모두 끊긴 상태여서 우선 주민들에게 높은 곳으로 대피할 것을 권고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