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부 중심 집중호우…내일까지 최고 150mm 더 온다

<앵커>

장마전선이 중부지방까지 올라오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현재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곳곳에 호우특보도 내려졌는데요, 내일(30일)까지 최고 150mm가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안영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재 비가 집중되는 지역은 경기와 충청을 비롯한 중부와 전북, 경북 서부 지역입니다.

특히 경기도 평택에는 호우경보, 서울 동부와 경기, 강원 영서, 충청과 전북 북부, 경북 서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곳곳에 시간당 20~40mm가량의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현재까지 화순에는 131mm의 비가 내렸고, 오산은 77.5, 문막 66.5, 제천 40.6, 서울은 8.3mm의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에 비가 집중되는 것은 장마전선이 중부지방까지 북상한 데다 장마전선을 따라 남쪽에서 많은 양의 수증기가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기상청은 내일 오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가 치고 돌풍이 불면서 강한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와 충청이 50에서 100mm, 충청도는 최고 150mm가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전북 북부와 경북 북부는 30~80mm가량 되겠습니다.

기상청은 남부지방은 내일 올여름 장마가 끝나겠지만 중부지방은 다음 주 초까지도 장맛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장마가 끝난 제주지방은 당분간 낮 동안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