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 시간당 80mm 물폭탄…부산역·도로 침수에 '아수라장'

<앵커>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80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이어지면서 곳곳에서 침수피해가 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도로는 물론 지하철역까지 침수피해를 입었습니다.

민경호 기자입니다.

<기자>

도로 위 맨홀에서 빗물이 분수처럼 역류하고 빗물이 가득 차 어디가 차도이고, 어디가 도로인지 구분하지 못할 곳을 차들이 미끄러지듯 빠져나갑니다.

불어난 빗물은 이미 무릎까지 차올랐습니다.

[무릎까지 찼어!]

어제(23일) 부산에 시간당 80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린 데다 만조 시간까지 겹치면서 침수 피해가 커졌습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부산역사와 지하상가에 빗물이 들어차 전동차가 부산역을 무정차 통과하고 있고, 동래구 세병교와 연안교, 수연교 하부 도로가 침수돼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습니다.

수영구 광안동 주택가와 남구 용당동의 한 도로 야산에서는 산사태가 나면서 도로가 통제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10일 범람해 큰 피해가 났던 도심 하천 동천도 오늘 다시 범람해 인근 주민 약 50명이 대피했습니다.

영남지역에는 밤 11시 10분까지 부산 해운대 194mm, 울주 온산 192mm 등 집중호우가 이어졌는데, 기상청은 오늘 새벽까지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60mm가량 큰 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