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현준 前 매니저 갑질 폭로 "부당대우에 욕설 · 어머니 시중까지"

이미지

신현준의 전 매니저가 배우와 함께 일하는 13년간 부당대우와 갑질에 시달렸다고 폭로했다.

9일 스포츠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신현준의 전 매니저 김 모 대표는 13년간 부당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자신과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1994년부터 신현준과 일하기 시작해 20년간 헌신했다고 했다. 로드매니저로 시작했으며 배우가 스타덤에 오른 후에도 월급은 2년간 60만 원이었다고 주장했다.

신현준으로부터 받은 부당대우를 세세하게 폭로했다. 김 대표는 신현준이 7~8년간 매니저 20명을 교체했다고 전했다. 또한 "무능병 있냐", "문둥이"라는 폭언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신현준이 "개XX"라고 보낸 문자 내역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신현준의 어머니 역시 무리한 요구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7시에 깨우려면 난 새벽 5~6시에 일어나 신현준의 집으로 갔다"며 "당시 신현준이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는데 아침밥을 제 것까지 차려주셨다. 새벽부터 오니 안쓰러워서 챙겨주는 건가 했는데 어머니가 '여기 밥 먹으러 왔냐'며 화를 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신현준의 어머니는 김 대표에게 매일 아들의 상황을 보고하라고 했고, 교회 예배가 끝나고 운전 업무까지 시켰다. 개인 세차, 장보기 등 사소한 심부름도 맡겼다고 덧붙였다.

정산 문제도 지적했다. 김 대표는 "우리에게 계약서는 없었다"며 "계약서를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구두로 약속한 10분의 1 수익 배분은 이뤄지지 않았다. 2~3억 상당의 의류, 휴대폰 광고를 성사시켰지만 내가 받은 돈은 200만 원"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신현준 측은 "김 대표의 주장은 거짓"이라며 "조만간 입장을 정리해 밝히겠다"고 전했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