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KT 2G 서비스 폐지…011 등 번호 1년 더 유지·단말기 교체지원

SKT 2G 서비스 폐지…011 등 번호 1년 더 유지·단말기 교체지원
011과 017 등으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2G 이동통신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기존 가입자에 대해서는 휴대전화 교체를 무료로 지원하고, 011 등 번호는 내년 6월 말까지 1년 더 쓸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늘(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SK텔레콤이 2G 서비스 폐지를 위해 신청한 기간통신사업 일부 폐지신청 건에 대해 이용자 보호조건을 부과해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과기정통부는 망 노후화에 따른 고장 급증, 부품 부족에 따른 수리 불가 상황 등에 따라 2G망을 계속 운영할 경우 장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서비스 품질과 망 복구 불가능 등 문제로 더는 2G망을 운영하는 것이 이용자 보호 차원에서 적정하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약 38만4천 명의 SKT 2G 가입자에 대한 보호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이들 기존 가입자는 10가지 모델 중에서 휴대전화를 무료로 골라 받거나, 30만 원의 구매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년간 월 요금 1만 원 할인 또는 2년간 요금제 70% 할인 중 선택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01X' 번호 유지를 희망하는 가입자는 내년 6월까지 번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