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행용 가방 속 의식 잃은 9살…지난달에도 학대 정황

의붓엄마 긴급체포

<앵커>

충남 천안에서는 그제(1일) 9살 남자아이가 여행용 가방 안에 갇혀 있다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습니다.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의붓엄마가 3시간이나 애를 가방에 가뒀다는데, 듣기만 해도 숨이 턱 막히고 말문이 막히는 사건입니다.

TJB 최은호 기자입니다.

<기자>

119 구급대원들이 남자 어린이를 이동 침대에 실어 옮깁니다.

아이는 이미 심장이 멈춰 의식이 없는 상태, 다급하게 아파트를 빠져나갑니다.

천안 서북구 백석동 한 아파트에서 9살 A 군이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병원 관계자 : 왔을 때부터 의식이 좋지 않았고 현재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고 환자는 현재 의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경찰은 병원에서 A 군의 의붓어머니 43살 B 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B 씨는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A 군을 가로 44, 세로 60cm 크기의 여행용 가방에 3시간 정도 가뒀다고 진술했고, 특히 A 군 눈과 등 부위에서는 멍 자국까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군은 지난달에도 머리를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아동학대를 의심한 의료진이 신고해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 : 넘어져서 머리를 다쳤다고 (부모가) 데려가서 치료를 하는데 몸에 조금씩 멍 자국이 보이니까 (병원 측이) 학대가 의심스럽다고 신고가 됐습니다.]

경찰은 의붓어머니 B 씨뿐만 아니라 현장에 함께 있던 B 씨 자녀 2명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학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