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인노래방 갔던 학생 확진…직업전문학교 650명 검사

<앵커>

들으신 대로 병원에서 확진자가 나온 데 이어 서울에 있는 한 직업전문학교에서도 확진 환자가 나왔습니다. 이 학교는 약 한 달 전부터 학생들이 학교에 나가서 수업을 들었는데 이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은 증상이 시작되고도 나흘 동안 학교에 갔던 걸로 확인됐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영등포구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방역작업이 한창이고 출입도 제한됐습니다.

오늘(19일) 오전, 이 학교에 다니는 서울 도봉구 거주 학생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 학생은 지난 7일 밤 10시쯤 서울 도봉구 가왕코인노래방을 찾았습니다.

비슷한 시각 이태원 클럽 확진자에게서 감염된 20대 남성이 같은 노래방을 이용했는데 그때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학생 확진자 증상발현, 등교
A 씨는 지난 11일 발열과 기침이 시작됐는데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 동안 학교에 출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당 학교는 지난달 20일부터 대면 수업을 진행해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학교 관계자 : 평생교육원에 문의해 저희가 승인받고 대면 수업을 했습니다.]

교육부는 해당 학교가 일반 고교나 대학과 다른 직업능력 개발훈련 기관으로 비대면 수업을 강제할 권한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측은 학생 간 거리 두기를 위해 교실당 학생 수를 줄이고 교실을 소독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감염 우려가 커지자 방역 당국은 이 학생과 같은 교실을 이용한 학생 20여 명뿐 아니라 재학생과 교직원 650명 전부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검사 결과는 내일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 공진구·양현철, 영상편집 : 최진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