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동작구 모친·아들 살해 피의자 구속심사 출석…묵묵부답

서울 동작구 모친·아들 살해 피의자 구속심사 출석…묵묵부답
서울 동작구에서 자신의 어머니와 아들을 살해하고 도주하다 체포된 피의자 A씨가 오늘(2일) 구속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오덕식 당직판사는 오늘 낮 2시부터 존속살해와 사체은닉 등 혐의를 받는 A 씨와 그의 도주를 도운 혐의를 받는 여성 B 씨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진행합니다.

낮 1시 15분쯤 법원에 출석한 이들은 "왜 살해했나", "시신을 장롱에 넣어 두고 그 집에서 생활한 것이 맞는가", "잠자고 있던 아들은 왜 죽였나" 등 취재진 질문에 답하지 않고 고개를 숙인 채 법정으로 향했습니다.

A 씨는 지난 1월쯤 동작구의 자택에서 70대 모친과 10대 아들을 살해하고 시신을 숨긴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이 주택의 장롱 안에서 비닐에 덮인 70대 여성과 10대 남자 어린이의 시신을 발견한 뒤 A 씨를 추적해왔습니다.

A 씨는 사흘 만인 4월 30일 서울의 한 모텔에서 B 씨와 함께 있다 검거됐습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 1월쯤 금전 문제로 다투다 모친을 살해했으며, 당시 잠을 자고 있던 아들도 자신이 숨지게 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지난 1일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B 씨가 존속살해 범행에 가담한 사실은 없지만 A 씨의 은신을 도왔다고 보고 B 씨에 대해 범인도피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