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음주 차량?' 뒤쫓은 경찰…잡고 보니 '마약 수배자'

<앵커>

어제(23일) 새벽 서울 시내에서 음주운전 의심 차량과 순찰차 사이에 추격전이 벌어졌습니다. 몸싸움까지 벌인 끝에 붙잡고 보니 차에 타고 있던 2명 모두 마약을 한 상태였고, 그 가운데 1명은 마약 관련 지명수배자였습니다.

안희재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깊은 새벽 검은색 승용차가 빠른 속도로 인도를 달리다 차도로 내려가고 그 뒤를 순찰차가 바짝 쫓습니다.
새벽 검문 피해 도주극
잠시 뒤 조수석에서 내려 달아나는 남성을 경찰관이 따라붙습니다.

어제 새벽 3시 20분쯤 서울 관악구 한 도로에서 경찰 검문을 피해 달아나던 49살 김 모 씨 등 2명이 체포됐습니다.

이들이 탄 승용차가 전조등도 켜지 않은 채 지그재그 달리는 모습을 본 경찰이 음주 차량으로 의심해 검문을 시도하자 불응하고 달아났습니다.

2km에 걸친 추격전 과정에서 인도를 넘나들고 앞을 막는 순찰차를 들이받기도 했습니다.

10여 분간 이어진 추격전은 여기 횡단보도에서 끝났습니다.

김 씨는 차량에서 150m가량을 달려왔다 이곳에서 경찰과의 몸싸움 끝에 붙잡혔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김 씨와 운전자 모두 마약 간이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김 씨는 마약 판매 혐의로 넉 달 전 제주지방경찰청에서 체포영장이 발부된 마약 사건 A급 수배자로 드러났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마약 유통책으로 보고 출석을 요구했지만 잠적해 수배 중인 사실이 검거 후 신원조회 과정에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 등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태훈, 영상편집 : 전민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