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통합당, 자멸로 총선 참패…사전투표 조작설 그만해야"

유승민 "통합당, 자멸로 총선 참패…사전투표 조작설 그만해야"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이번 총선 참패와 관련해 "우리를 보고 궤멸·폭망·몰락, 이런 말을 하는데 자멸이라는 표현이 제일 정확하다"고 쓴소리를 했습니다.

유 의원은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국민이 보기에 우리가 미워서 진 것 아니냐. 우리 내부에 원인이 다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유 의원은 새로운보수당을 이끌다 자유한국당과 합친 뒤 수도권 약 50곳의 후보들을 지원 유세했지만 통합당은 수도권 121석 가운데 16석을 얻는 데 그쳤습니다.

유 의원은 "강성 보수 유권자에게 호소하고 싶은데 우리는 이대로 가면 또 진다"며 "대선이 2년도 안 남았는데 이기려면 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 의원은 그러면서 "처절하게 반성하고 왜 졌는지 원인을 찾아내야 한다"며 "이번이 정말 마지막 기회라는 각오를 갖고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의원은 특히 총선 참패 이후에도 '사전투표 조작설'을 유포하는 일부 세력을 향해 "그만 좀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유 의원은 "그런 이야기를 할 때는 팩트와 증거를 갖고 해야 하는데 그 정도를 갖고 사전투표 부정선거의 증거라고 말하기는 힘든 것 같다"며 "일부 극우 유튜버들이 증거도 없이 제기하는 의혹에 통합당이 자꾸 흔들리면 안 좋은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유 의원은 특히 "당 대표가 극우 유튜버들을 초청해 행사를 하고 당을 대표하는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과 어울려서 주장에 부화뇌동하는 게 하나의 단면"이라며 황교안 전 당 대표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유 의원은 "'아스팔트 우파' 혹은 '태극기 부대'라는 그분들이 순수하게 나라를 걱정하는 마음은 알겠다"면서도 "그런 '낡은 보수' 주장에 끌려가는 모습은 고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유 의원은 "수도권·중도층·젊은층이 제일 중요하다"면서 "보수 정치가 여기를 방치하고 외면을 받은 게 이번 선거뿐 아니라 계속 누적돼 왔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