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나는 한국 사위" "감사합니다" 미국 주지사가 브리핑 중 한국말을?

한국산 진단 키트 수입한 래리 호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

이 기사 어때요?
래리 호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가 코로나 19 검사를 위한 한국산 진단 키트 50만 개를 수입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미국은 사실상 각 주 정부가 알아서 진단 키트를 구해야 하는 상황인데, 연방 정부의 지원이 원활하지 않자 주 정부가 자체적으로 외국에서 키트를 수입한 겁니다. 메릴랜드주의 한국산 진단 키트 수입의 배경엔 래리 호건 주지사의 한국계 아내인 유미 호건 여사의 힘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건 주지사는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지난 18일 토요일 볼티모어 공항에 직접 나가 한국산 진단 키트(50만 회 검사가 가능한 분량)를 실은 대한항공 여객기를 직접 맞이하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어 브리핑을 열고 한국산 진단 키트 수입 사실을 공식적으로 밝히고 그동안의 한국 정부와 한국 기업과의 협업 과정을 공개했습니다.  래리 호건 주지사는 브리핑에 동석한 홍석인 주미 한국대사관 공공외교공사를 향해 한국말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고개를 숙여 인사를 두차례나 했고, 아내 유미 호건 여사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공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검사 건수가 7만건 정도인 메릴랜드주는 이번 진단 키트 확보로 50만 건 이상 코로나19 진단 검사가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메릴랜드주의 한국산 진단 키트 수입 사실에 대해 "그가 정보가 부족했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비디오머그가 '한국 사위'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의 브리핑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