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웨딩드레스 입은 채 경찰차에"…결혼식 직후 체포된 신혼부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커플이 결혼식 직후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BBC 등 외신들은 철저한 외출 금지 방침을 실시하고 있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랑, 신부와 하객들이 경찰에 체포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1천655건의 코로나19 확진 사례와 11명의 사망자가 나온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앞서 3주간의 외출 금지 방침을 내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응급 상황을 제외하고는 외부 이동이 허가되지 않고, 술과 담배의 구매가 금지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콰줄루나탈주에서 이 결혼식이 열린 건 외출 금지 1주일 차였던 지난 5일이었습니다. 이날 경찰은 재난관리법을 어기고 결혼식이 진행 중이라는 시민들의 제보를 받고 결혼식장에 들이닥쳤습니다.

결혼식 직후 경찰에 체포된 남아공의 신혼부부

온라인상에는 마스크를 쓴 채 식장에 들어선 경찰들의 사진, 하얀 드레스를 입은 신부가 경찰차에 오르는 모습을 담은 영상 등이 공개됐습니다.

체포된 신랑과 신부는 보석금을 내고 가까스로 풀려났습니다. 음흘라투제(uMhlathuze) 지역 당국은 "신혼부부는 엄격한 보석 조건 하에 첫날 밤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코로나19 대응법은 국제 사회에서 '잔인하다고 느껴질 만큼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IamMzilikazi'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