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비수 지옥에 빠뜨려" 판데이크, 손흥민 극찬 세례

토트넘의 손흥민이 유럽 최고 수비수로 평가받은 판데이크로부터 프리미어리그 드림팀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습니다.

리버풀 소속인 판데이크는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 선수 5명을 꼽으면서 미드필더 부분에 손흥민을 포함시켰습니다.

판 데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빠르고 강하며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 수비수를 지옥에 빠뜨리는 선수"라고 평가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피해 영국을 떠나 국내에서 재활 중인 손흥민은 지난주 축구천재 리오넬 메시가 뽑은 유럽 챔피언스리그 최고 선수 25명 명단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스페인 명문 클럽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간판 공격수 해리 케인의 영입에 나설 것이라고 스페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올 시즌 영입한 루카 요비치의 부진에 카림 벤제마마저 하향세를 타 공격력이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페인 매체들은 해리 케인이 이적 의사를 밝혔지만 계약 기간이 4년 남아있고 무리뉴 감독을 비롯한 구단의 반대가 심해 이적 협상이 순탄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코로나19로 유럽에서 열릴 예정인 사이클 대회가 취소된 뒤 집에서 훈련하고 있던 세계 정상급 사이클 선수들이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한 화상 레이스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출발부터 골인까지 마치 실전을 방불케 하는 불꽃 튀는 경쟁이 펼쳐졌는데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벨기에의 그레그 판 에버맛이 31km 코스를 가장 빨리 주파해 비록 공식 대회는 아니지만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