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볼빨간사춘기, 우지윤 탈퇴 왜?…안지영 1인 체제로 5월 컴백

볼빨간사춘기, 우지윤 탈퇴 왜?…안지영 1인 체제로 5월 컴백
그룹 볼빨간사춘기의 우지윤이 팀을 탈퇴한다.

볼빨간사춘기의 소속사 쇼파르 뮤직은 2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볼빨간 사춘기를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볼빨간사춘기의 멤버 구성에 변화가 생겨 공식 입장을 알려드리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멤버 (우)지윤이 향후 진로에 대한 개인적인 고민으로 볼빨간사춘기로서 활동을 마무리하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고, 이에 당사는 멤버들과 함께 신중하게 고민하는 시간들을 여러 차례 가졌다. 멤버들은 오랜 기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의 생각을 이해했으며, 저희 쇼파르뮤직 또한 지윤의 선택을 존중하여 다음과 같이 결론을 짓게 되었다."고 우지윤의 탈퇴 과정을 설명했다.
이미지
소속사에 따르면 볼빨간사춘기는 새로운 멤버의 영입 없이 안지영의 1인 체제로 활동할 예정이다. 우지윤은 많은 고민 끝에 볼빨간사춘기로서의 활동을 마무리 하기로 결정했다.

쇼파르뮤직 측은 "지영과 지윤은 같은 멤버로서의 활동은 마무리하지만 앞으로도 서로의 길을 응원하는 동료이자 친구로서 남을 것"이라며 "1인 체제로 변화한 볼빨간사춘기는 현재 5월 중 발매 예정인 앨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계속해서 볼빨간사춘기의 음악을 이어나갈 지영에게 애정 어린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하며 "쇼파르뮤직은 두 아티스트의 빛날 미래를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우지윤이 직접 작성한 자필 편지도 공개했다. 우지윤은 탈퇴 이유에 대해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과정들이 있었습니다"라며 "더 늦기 전에 지금이 가장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중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고 우회적으로 털어놨다.
이미지
이어 "앞으로는 볼빨간사춘기를 바라보는 팬 그리고 친구로 돌아가 응원하려 합니다"라며 "저희 찬란한 시간을 함께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고 인사했다.

볼빨간사춘기는 2016년 EP 앨범 'RED ICKLE'로 데뷔했다. 안지영은 메인 보컬을, 우지윤은 기타와 베이스, 서브 보컬, 랩 등을 담당했다. 두 사람은 '우주를 줄게' '좋다고 말해' '나만,봄' '썸 달 거야' '첫사랑' '여행' '워커홀릭' 등 여러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