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찍자!] "투표하실 거죠?"…닥터프렌즈 의사 쌤들의 소망은?

어려운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는 3명의 전공의가 모였습니다.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운영하는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우창윤 내과 전문의가 꿈꾸는 소망은 역시 전공별로 달랐습니다.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우리나라에서 보청기 지원사업을 굉장히 의욕적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보청기가 필요한 사람을 전부 다 지원하고 있지 못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지원 범위가) 좀 더 확대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 지원을 받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밝혔습니다.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정신과 환자나 정신질환에 대한 선입견 사회적 편견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정신과 진료를 받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회적 문화, 시스템이 정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창윤 내과 전문의는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은 미리 관리하고 치료를 하면 성과가 치료 성과가 좋다. 아직까지 자기가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고 있다는 걸 알지만 치료를 받지 않고 있는 분들도 많다"면서 모두 건강한 삶을 살아가면 좋겠다고 소망을 전했습니다.

닥터프렌즈는 많은 사람들이 총선에 더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특유의 '티키타카'를 뽐내며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는데요, 직접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함께 보면 더 좋은 [찍자! ] 지금 만나보세요.
▶ [찍자!] '고시원 생활 10년' MJ "집값 부담 덜어주세요"
▶ [찍자!] "언니처럼 크리에이터 되려면요?" 헤이지니의 답

※ 찍자! 우리 사이로 [4.15 ]는 4.15 총선을 앞두고 우리 사회에 바라는 소망, 선거로 바뀌길 바라는 변화에 대해 랜선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챌린지입니다.

누구든 자신이 바라는 소망을 sbsjebo@gmail.com으로 보내거나, #SBS뉴스 #찍자우리415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됩니다. 저희가 영상을 선정해 열심히 소문 내드립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귀여운 다람쥐 캐릭터 '찍자'는 SBS뉴미디어뉴스부의 공식 선거 마스코트입니다.

찍자 엔딩 참여방법
(영상 제작 : 닥터프렌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