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래통합당, 김병준 세종 공천…정우택 청주 흥덕

미래통합당, 김병준 세종 공천…정우택 청주 흥덕
▲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

미래통합당은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세종에 단수추천하는 내용을 포함한 서울과 수도권, 충청 지역 등의 4·15 총선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세종으로 단수추천을 받으면서 사실상 공천이 확정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지역구에서 승부를 치르게 됐습니다.

세종은 바른미래당에서 탈당해 통합당에 입당한 김중로 의원이 공천 신청을 한 곳이지만 선거구 획정 과정에서 분구되면 두 사람이 한 곳씩 나눠서 지역구에 출마할 전망입니다.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당 대표 권한대행을 지낸 4선의 정우택 의원은 현 지역구인 청주 상당에서 청주 흥덕으로 옮겨 단수추천을 받았습니다.

청주 상당에는 황교안 대표의 성균관대 법대 동문인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단수 추천을 받아 공천을 확정했습니다.

외교안보 전문가로 이번 총선을 앞두고 영입된 신범철 전 국립외교원 교수는 충남 천안갑에 단수추천을 받았습니다.

이외에 이장우(대전 동구), 정용기(대전 대덕), 이철규(강원 동해·삼척), 이양수(강원 속초·고성·양양), 이종배(충북 충주), 박덕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김태흠(충남 보령·서천), 성일종(충남 서산·태안) 등 현역 의원들도 단수 추천을 받아 공천을 확정했습니다.

공관위는 지난달 28∼29일 서울 3곳, 인천 3곳 등 지역구 6곳에서 진행한 1차 경선 결과도 발표했습니다.

인천 서구갑에서는 이 지역구 현역인 이학재 의원이 강범석 전 인천 서구청장을 누르고 통합당 후보로 공천됐습니다.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낸 강승규 전 의원은 서울 마포갑에서 김우석 당 대표 상근특보와 경쟁한 결과 단수추천을 확보했습니다.

서울 금천에서는 강성만 전 자유한국당 금천구 당협위원장이 김준용 전 전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과 이창룡 금천구 체육회 자전거연맹 회장을 제쳤고 서울 서대문을에서는 송주범 전 서울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이 김수철 전 서울시의원을 꺾고 본선행을 확정 지었습니다.

인천 남동을에서는 이원복 전 의원이 김은서 전 인천시 아동복지심의위원과 박종우 전 인천시의원을 꺾고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인천 부평을에서는 강창규 전 인천시의회 의장이 구본철 전 의원을 꺾었습니다.

공관위는 이 밖에도 충북 증평·진천·음성, 충남 아산갑, 충남 홍성·예산, 강원 원주을, 충북 제천·단양, 충남 천안병, 충남 당진, 제주 제주갑, 제주 제주을, 제주 서귀포 등 경선 지역 10곳도 발표했습니다.

공관위는 또 경기수원정, 광명을, 의왕과천, 남양주을, 용인을, 화성을, 파주갑, 김포갑 등 8곳을 당에서 '청년'으로 분류하는 45세 미만 공천신청자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퓨처메이커(Future Maker·미래창조자) 출마 지역구'로 정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