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하철 · 버스 손잡이 불안…비닐장갑까지 낀 출근길

<앵커>

사람 많은 곳을 피하려는 분위기 속에 최근 시내버스나 지하철 타는 사람이 실제로 많이 줄었습니다. 그런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를 타는가 하면, 어쩔 수 없이 지하철을 타야 할 때는 비닐장갑까지 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달라진 일상을 김덕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출근 시간 서울 지하철. 마스크를 낀 승객들이 삼삼오오 전동차에 오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꺼려져도 대체 수단이 마땅치 않은 사람들, 스스로 조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손잡이는 될 수 있으면 잡지 않고 더 불안한 사람은 아예 비닐장갑까지 꼈습니다.
'감염 걱정에 비닐장갑까지
[김신녀/서울 동작구 : (바이러스) 만지고 하면 전염이 된다 하니까. 내 손으로 만지면 조금 걱정이 돼서 장갑을 끼고 만지고 다 사용하는 거죠.]

버스 승객들도 불안하긴 마찬가지.

가급적 손잡이를 안 잡으려고 팔로 기둥을 잡거나 몸을 기댑니다.

[황사국/서울 종로구 : 서로가 어디서 어떻게 움직였을지 모르니깐 걱정도 되고 저 같은 출근하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으니깐.]

내리기 전 소독제로 손을 닦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출퇴근 거리가 가까운 사람들은 아침저녁으로 쌀쌀하지만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김재성/서울 영등포구 : 지하철 타는 게 아무래도 조금 더 위험하니깐 좀 추워도 그냥 (자전거) 타고 다닙니다.]

재택근무를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고 출퇴근 시 자가용 이용자도 증가하면서 2월 둘째 주 서울시내버스 하루 이용객은 지난달 평균에 비해 7% 넘게 줄었습니다.

지하철 이용객은 더 줄어 지난해 2월에 비해 20%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마스크 낀 사람들
확진 환자가 2천300명을 넘어서며 지역사회 감염으로 번지고 있는 코로나19가 출근길 풍경을 바꿔놓았습니다.

(영상편집 : 이승진, VJ : 이준영·노재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