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모도 모르는 '신천지'…"병보다 노출이 더 무서워"

신천지 교인 가족, 방역 '구멍' 가능성

<앵커>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지금은 모든 걸 투명하게 밝히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데 확진 판정을 받고도 자신이 신천지 교회에 다닌다는 걸 가족에게까지 숨기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가족이 격리 대상에서 빠지기도 했는데 자세한 내용은 TBC 이종웅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가 팀장이라는 신도에게 SNS로 보낸 메시지입니다.
부모도 모르는 신천지교인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말에 부모님이 신천지 신도가 아닌지 의심한다고 하자 아니라며 둘러대라고 대답합니다.

확진자도 병이 무서운 게 아니라 노출이 더 무섭다고 답해 충격을 줍니다.

확진자의 부모는 할 말을 잃었습니다.

[확진 신천지 교인 아버지 : (신천지교회에 다니는 것을) 어제(25일) 알았다고. 지금 이 사건이 없었으면 영원히 몰랐을지도 모르는 것 같아요. 그게 괘씸한 거야, 한집에 살면서….]

대구시가 신천지 대구 신도 8천여 명을 자가격리시키고 검사에 나섰지만, 함께 사는 가족들에 대한 대책은 없어 방역에 구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서구 보건소나 대구가톨릭병원에서 신천지 신도인 직원과 간호사와 함께 일했던 다른 직원과 의료진이 감염된 사례도 있습니다.

[대구시 코로나19 대응 관계자 : 간결한 역학조사라도 해서 동선까지 정확하게 못 하지만 대략 누구고 신천지와 연관돼 있는지. 계속 지금 건의하고 있는데… 그것은 정보보호법 때문에 (어렵다.)]

이제는 신도의 개인 정보 보호도 필요하지만 대구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게 더 중요한 만큼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영상취재 : 고대승 TBC, CG : 곽호기 T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