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주한미군 직원 무급휴직 관련 "필요시 업무 우선순위 정할 것"

미, 주한미군 직원 무급휴직 관련 "필요시 업무 우선순위 정할 것"
미국 국방부는 19일(현지시간)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타결이 지연될 경우 주한미군에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급휴직을 시행하는 문제와 관련해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해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 해군 소장인 윌리엄 번 미 합참 부참모장은 이날 조너선 호프먼 대변인과 함께 한 브리핑에서 무급휴직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고 "9천명의 근로자는 꽤 상당한 숫자"라며 "우리는 협상을 계속하고 있으며, 숫자와 관련해 대규모, 중간규모, 소규모 옵션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협상을 통해 서비스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실행 가능한 경로를 알아내길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윌리엄 부참모장은 "필요하다면 우리는 이들 근로자가 제공하는 업무의 우선순위를 매겨야 할 것"이라며 "생명과 건강, 안전에 우선순위를 둬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무급휴직 시 장병들과 그 가족 모두에게 분명히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윌리엄 부참모장은 대규모, 중간규모, 소규모 옵션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부연하지는 않았지만, 무급휴직 사태에 따른 충격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생명과 건강, 안전 등 우선순위가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지속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앞서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 사령관이 한국시간으로 18일 주한미군 한국인노동조합에 방위비 분담금 합의가 없다면 잠정적인 무급 휴직을 대비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주한미군은 지난달 보도자료를 통해 방위비 분담금 협정이 타결되지 않아 한국인 근로자들에게 4월 1일부로 잠정적 무급휴직이 시행될 수 있다는 내용을 통보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