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FIFA, '아시아인 첫 EPL 50골' 손흥민에 "기생충 이어 한국의 또 다른 역사"

FIFA, '아시아인 첫 EPL 50골' 손흥민에 '봉준호와 함께 역사 썼다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손흥민 선수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0골을 달성한 가운데, 국제축구연맹(FIFA)이 손흥민의 업적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FIFA는 현지 시간으로 오늘(17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손흥민의 골을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4관왕과 연결 지으며 "이번 달 오스카에서 역사를 만든 뒤, 손흥민이 또 하나의 역사를 만들었다. 그는 프리미어리그 50골을 넣은 최초의 아시아인이 됐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날 손흥민은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 FC와 리그 원정 경기에서 전반 추가 시간과 후반 추가 시간에 두 골을 터뜨리며, 팀의 3대 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프로 데뷔 후 처음으로 다섯 경기 연속골에 프리미어리그 통산 50호 골을 달성했습니다.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과 인터뷰에서 "팀과 팬들이 없었다면 프리미어리그 50골은 불가능했을 것이다"라며 "이 기쁨을 한국 국민, 동료들과 나누고 싶다. 도움을 줘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은 오는 20일 라이프치히와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여섯 경기 연속 골에 도전합니다.

(사진=FIFA 공식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