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바이러스 비켜!"…코로나19 감염 막으려는 주인들의 노력

코로나19 감염 막으려는 주인들의 노력
반려동물의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한 주인들의 노력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중국 QQ 뉴스 등 외신들은 현지 길거리에서 마스크 등으로 무장하고 나타난 동물들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막으려는 주인들의 노력
최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마스크 쓴 고양이었습니다. 고양이가 산책하는 것 자체도 보기 드문 일인데, 얼굴을 다 덮어버리는 수술용 마스크를 쓰고 있어 더욱 시선을 사로잡은 겁니다.

게다가 앞이 안 보일 것을 배려해 눈구멍 두 개만 뚫어 놓은 모습에 많은 이들이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코로나19 감염 막으려는 주인들의 노력
이 사진이 회자되자 누리꾼들은 자신이 목격한 동물들의 사진을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몸을 비닐로 덮고 마스크까지 끼고 무장한 강아지가 있는가 하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강아지 등 다양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이 코로나19를 옮긴다며 죽이거나 버린다는 소식이 들려 슬펐는데, 이걸 보니 마음이 훈훈해졌다"는 한 누리꾼의 댓글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막으려는 주인들의 노력
전문가들은 동물마다 호흡기에 존재하는 바이러스 수용체가 다르기 때문에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는다고 조언했습니다. 덧붙여 동물들이 마스크를 쓴다고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증거도 없고 불편하기만 하다며 굳이 마스크를 씌우지 않아도 괜찮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QQ뉴스'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