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日 최대 포털 "기생충 수상 납득하나" 황당 설문조사 진행

日 최대 포털 '기생충 수상 납득하나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인 야후재팬이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과 관련한 황당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눈총을 사고 있습니다.

어제(10일) 오후 야후재팬 홈페이지 내 '모두의 의견'이라는 투표 코너에는 기생충의 수상 소식을 전하며 이 결과를 납득하느냐고 묻는 온라인 설문이 올라왔습니다.
日 최대 포털 '기생충 수상 납득하나
글에는 "영어 이외의 작품이 작품상을 받는 것은 아카데미 사상 처음이며, 한국 영화로서도 첫 수상입니다. 당신은 이 결과에 납득하십니까?"라는 설명과 함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투표란이 마련돼 있습니다.
日 최대 포털 '기생충 수상 납득하나
오늘(11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해당 설문 결과는 "납득한다"가 72%, "납득할 수 없다"가 28%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7천500여 명이 해당 설문에 참여한 가운데 참여 인원은 분 단위로 빠르게 늘며 투표 랭킹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누리꾼들은 댓글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일부는 "한국이 뒷공작을 하는 건 아니냐?"는 등 회의적인 시선을 보였지만, 대부분 영화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설문의 의도가 뭐지?", "정치적 기운이 느껴진다" 등 투표 자체에 대한 비판을 내놓았습니다. 한 누리꾼은 "납득할 수 없다. 한국 영화에는 대작들이 즐비한데 이제야 받게 되었다"라는 재치 있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기생충은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포함해 4관왕을 석권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야후재팬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