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UFC 맥그리거 "역사를 만들었다"…세로니에게 40초 TKO승

UFC 맥그리거 "역사를 만들었다"…세로니에게 40초 TKO승
세계적인 종합격투기 단체 UFC의 간판스타 코너 맥그리거(32세·아일랜드)가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맥그리거는 1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46 웰터급 메인이벤트에서 도널드 세로니(37세·미국)를 1라운드 40초 만에 TKO로 눌렀습니다.

맥그리거는 시작하자마자 기습적인 펀치에 이은 니킥을 세로니에게 꽂아 넣은 뒤 접근전을 펼쳤습니다.

세로니가 뒤로 물러서자 왼발 하이킥을 적중시켰습니다.

세로니가 충격을 입고 흔들리자 맥그리거는 이를 놓치지 않고 파운딩을 퍼붓고 순식간에 경기를 끝냈습니다.

맥그리거는 UFC를 대표하는 간판스타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뛰어난 실력과 더불어 화끈한 입담, 기행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UFC 페더급 챔피언이던 2016년 11월에는 당시 라이트급 챔피언 에디 알바레스(미국)를 KO로 누르고 두 체급 동시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2017년 8월에는 프로복싱 무패 챔피언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이색 복싱 대결을 펼쳐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맥그리거는 2018년 10월 UFC 229에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러시아)에게 4라운드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서브미션 패배를 당하면서 자존심이 무너졌습니다.

공백기 동안에도 '악동' 답게 끊임없이 구설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8월 모국인 아일랜드 더블린의 한 주점에서 50대 남성에게 주먹을 휘둘렀다가 유죄를 선고받고 1천 유로(약 129만 원)의 벌금을 물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팬들의 따가운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맥그리거는 15개월 만의 복귀전 승리로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맥그리거는 이날 승리로 통산 전적 22승 4패를 기록했습니다.

22승 가운데 20승이 KO 또는 서브미션 승리입니다.

맥그리거가 복귀전에서 화끈한 승리를 거두면서 곧바로 현 라이트급 챔피언인 누르마고메도프와의 재대결이 성사될 가능성은 훨씬 커졌습니다.

맥그리거는 경기 뒤 장내 아나운서인 조 로건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오늘 밤 역사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맥그리거는 UFC 역사상 페더급, 라이트급, 웰터급에서 모두 KO승을 거둔 첫 번째 파이터가 됐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