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희석, 괴롭힘 가해자…이국종에 사과하고 물러나라"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회 이메일 성명서

<앵커>

이국종 교수와 아주대병원 사이의 해묵은 갈등이 다시 불거진 가운데 오늘(16일)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들이 이번에 욕설 논란을 빚은 의료원장은 이국종 교수에게 사과를 해야 하고 원장 자리에서도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먼저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회가 병원 의료진에게 보낸 이메일 성명서입니다.
유희석 아주대 의료원장에 '사임하라
먼저 유희석 의료원장이 과거 이 교수에게 욕설한 것을 두고 "언어폭력이며, 직장 내 괴롭힘의 전형적인 예"로 규정하면서, "직장 내 괴롭힘을 막아야 할 최고 경영자가 가해 당사자라는 사실에 대해 깊은 우려와 자괴감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또 유 의료원장이 외상센터장인 이 교수가 높인 병원의 평판도를 송두리째 추락시켰다며 의료원 입장에서 묵과해서는 안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음 달 말이 임기로 알려진 유 의료원장에 대해 "이 교수와 전체 교수에게 사과하고 즉시 의료원장에서 물러나라"고 촉구했습니다.

지난 수년 동안 외상환자 진료 규모와 닥터 헬기 운영 문제를 두고 이 교수와 의료원 측이 빚어왔던 갈등이 '욕설 파문'으로 다시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교수회가 의료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면서 양측간의 갈등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습니다.

아주대병원은 이에 대해 따로 입장을 발표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대영, 영상편집 : 김종우)   

▶ 병실 있어도 안 내줬다? 해묵은 갈등 된 '외상센터 현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