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1 협의체의 선거법 개정안 상정으로 시작된 필리버스터가 사흘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임시국회가 끝나는 오늘(25일) 밤 12시 자동 종료되는데 선거법 개정안은 큰 이변이 없는 한 내일로 예정된 새 임시국회에서 표결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성탄절에도 필리버스터…내일(26일) 선거법 표결할 듯

2.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이 예고한 '성탄절 선물'에 대해 "뭐가 됐든 잘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오늘 새벽 첨단 정찰기 4대를 한반도 상공에 동시에 출격 시켜 북한을 정밀 감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북한에 대한 압박과 경고 메시지로 풀이됩니다.
▶ 트럼프 "北 성탄 선물, 꽃병일 수도"…농담으로 자제 압박
▶ 美 정찰기 4대 한반도 동시 출격…경고 담은 의도적 노출

3. 성탄절인 오늘 전국 성당과 교회에서 아기 예수 탄생을 축하하는 미사와 예배가 이어졌습니다.

[염수정 추기경 : 대화와 공존의 노력보다는 내 것만이 옳다고 주장하며 반목과 대립을 반복하는 세태는 우리 사회를 위태롭게 만듭니다.]

광화문 광장에서는 소외와 차별 속에 고통받는 노동자들을 위한 특별한 미사도 열렸습니다.
▶ 염수정 추기경 "반목이 사회를 위태롭게…대화 필요"

4.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검찰이 재단의 은행 계좌를 들여다본 사실을 확인했다"며 불법 사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검찰은 "악의적인 허위 주장을 중단해 달라"며 즉각 반박했습니다.
▶ 유시민 "檢, 노무현 재단 계좌 추적" vs 檢 "허위 주장"

5.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청와대 감찰을 무마한 혐의를 받고 있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구속 여부가 내일 결정됩니다. 내일 오전 영장 실질심사를 거쳐 이르면 밤늦게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조국 구속 갈림길 D-1…영장심사 앞두고 입장 밝힌다

6.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200도 이상 고온에서 감자튀김같이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장시간 조리할 경우 발암 추정 물질이 생성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요즘 핫템 에어프라이어, 오래 조리하면 '발암물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