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종부세 납부 시작됐지만…"서울 아파트값, 22주 연속 ↑"

[경제 365]

분양가 상한제 시행에 이어 종합부동산세 납부가 시작됐지만, 서울 아파트값은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감정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 25일 조사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11% 올라, 22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강남구가 지난주 0.14%에서 금주 0.19%로, 송파구가 0.13%에서 0.18%로 강동구도 지난주 0.15%에서 이번 주 조사에서는 0.17%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시장 전문가들은 실거래는 주춤해졌지만 전반적으로 매물이 부족해 호가가 떨어지지 않고 있으며, 학군 인기 지역의 강세가 나타났다고 분석했습니다.

---

국세청은 적극적 행정이 필요하지만 뒷받침할 관련 법령 등이 없거나 신속한 업무 처리가 곤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해 추진하는 '적극 행정 지원위원회'를 발족하고 그제(27일)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국세청 차장이 위원장을 맡고 국세행정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회계사 등 7명의 민간전문가도 참여합니다.

첫 회의에서는 수제 맥주 제조 관련 스타트업이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이 주로 논의됐습니다.

---

카카오 이모티콘이 2011년 11월 처음 나온 이후 8주년을 맞았습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이모티콘의 누적 구매자는 올해 2천100만 명을 돌파해, 월평균으로는 총 2천900만 명이 23억 건에 달하는 이모티콘을 보내고 있습니다.

출시 후 억대 누적 매출을 달성한 이모티콘은 1천 개를 넘었고, 1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이모티콘은 55개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