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거센 파도에 잇단 어선 사고…4명 사망 · 3명 실종

<앵커>

제주 서쪽 바다에서 실종된 11명을 찾는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25일) 서귀포에서도 배 1척이 뒤집혀 3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습니다. 전북 군산의 양식장에서도 전복 사고로 1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습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빨간 구명벌 위에서 손을 흔들며 구조 요청을 하고, 구명정과 헬기가 거센 파도를 뚫고 구조에 나섭니다.

오늘 새벽 6시쯤, 제주 서귀포 앞바다에서 장어잡이에 나섰던 24톤급 '창진호'가 전복됐습니다.
제주 창진호 사고
한국인 선원 8명과 인도네시아 선원 6명 등 14명이 타고 있었는데 구조된 13명 가운데 61살 선장 황 모 씨 등 3명이 숨지고 66살 최 모 씨가 실종됐습니다.

사고 당시 해역에는 풍랑경보에 최고 4m 높이의 파도가 일었습니다.

[사고 선박 승선원 : 기관실로 물이 들어오기에 다른 때보다 많은 양이 들어와서 뭐가 잘못됐구나 생각하고 나가보니까 사고가 난 거죠.]

해경은 실종자 수색 범위를 넓힐 계획이지만, 당분간 바다 물결이 최고 3m 높이로 이는 등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제주 창진호 사고
오전 7시 반쯤에는 전북 군산의 김 양식장에서 0.5톤짜리 관리선이 뒤집힌 채 발견됐습니다.

배에 타고 있던 5명 가운데 러시아 국적 선원 2명과 70살 박 모 씨가 구조됐지만, 박 씨는 이미 숨진 상태였습니다.

[이헌곤/군산해양경찰서 경비구조 과장 : (박 씨는) 나이가 좀 많으셔서 고령이다 보니까 배 위에 올라가서 견디기가 힘들었나 봅니다.]

당시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었고 파도가 3m까지 높아져 다른 선원들은 일을 중단한 상태였습니다.

[동료 선원 : (남은 배) 하나 타고 들어가라고 하더라고요, 먼저요. 그리고 (일이) 조금 남았으니까 마무리 짓는다고, 선장 배는 5명이. (일을) 조금 더 했어요.]

해경은 경비함정 11척과 헬기 2대, 어선 3척 등을 동원해 실종된 선원 2명을 찾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고승한 JIBS·김양호 JTV, 영상편집 : 황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