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골 마을 소년 가장 수험생, 경찰 도움으로 고사장 입실

시골 마을 소년 가장 수험생, 경찰 도움으로 고사장 입실
대중교통이 불편한 시골 마을에서 조모와 함께 사는 수험생이 경찰의 도움을 받아 약 27㎞ 떨어진 도심 고사장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인 14일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40분쯤 충북 충주시 소태면의 한 시골 마을 단독주택에 경찰 순찰차가 등장했습니다.

이 마을은 면사무소에서도 2㎞ 넘게 떨어져 있고 주민 70여 명이 사는 산간 마을입니다.

A(18)군은 할머니 B(71)씨를 모시고 이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는 버스가 1시간에 1대꼴로 지납니다.

약 27㎞ 떨어진 충주 도심까지 가기 위해서는 버스를 한 두 차례 갈아타야 하고 2시간이 넘게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3만 원가량의 요금이 듭니다.

이른 아침 손자를 충주 도심 고사장까지 태워다주려고 온 순찰차를 본 B씨는 경찰관에게 고맙다는 말을 연거푸 했습니다.

A군은 고사장인 충주고까지 이른 아침 갈 길이 막막해 전날 경찰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순찰차는 하청마을에서 A군을 태우고 8.5㎞ 떨어진 지구대로 호송했습니다.

엄정지구대부터 고사장인 충주고까지는 정태웅 경위가 개인 자가용으로 태워다줬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순찰차가 지구대 관내를 벗어나 충주 도심으로 갈 경우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신고 출동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충주고까지는 정 경위가 개인차로 호송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시간에 고사장에 도착한 A군은 무사히 수능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정 경위는 "가정 형편이 넉넉지 못한 학생이 할머니를 모시고 사는 모습이 기특했다"며 "교통편의 제공은 도움을 청한 시민에게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충북 경찰은 이날 오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모두 16건의 신고를 받아 수험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