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불타는 청년] "괜찮아, 정상이야!" 청년 마음 건강 진단 (feat. '좀 놀아본 언니들' 장재열 대표)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불타는 청년 8 : "괜찮아, 정상이야!" 청년 마음 건강 진단 (feat. '좀 놀아본 언니들' 장재열 대표)

지난 3년간 우울증, 불안장애 등 마음의 병으로 진료받은 20대가 50만 명에 이르고 20~30대 국가 정신건강검진 검사 결과 4명 중 1명 이상이 우울증 의심 판정을 받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렇듯 2030 청년층 마음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는데요. 청년들의 고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얼마나 심각한지, 필요한 제도는 없는지...

2013년부터 누적된 청년 상담 건수만 3만 7000여 명에 달하는 '청춘 고민상담소 <좀 놀아본 언니들>'의 장재열 대표와 함께 청년들의 마음 건강 실태를 진단해봤습니다.

오늘은 SBS 김민정 기자, 이경원 기자, 원종진 기자, 정혜경 기자, 그리고 '불타는 청년의 客(객)'으로 모신 불청객 장재열 대표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