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많은 고비 남았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많은 고비 남았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
문재인 대통령은 "많은 고비가 남았지만 한반도 평화는 한반도, 동아시아,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해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7일) 오후 청와대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뉴스통신사 대표단을 만난 자리에서 "한반도 평화는 상생·번영의 평화 공동체를 이뤄나가는 출발점"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RCEP이 타결된 것을 두고도 "역내 자유무역의 확대와 공동 번영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계기"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호혜적·개방적 무역 체제, 격차 없는 경제 발전과 경제 공동체로 나아가는 아주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는 측면에서도 매우 큰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사람 중심의 상생·번영의 평화 공동체의 정신과도 일치한다"며 "신북방정책과 신남방정책은 이런 비전을 이루기 위한 우리 정부의 구체적인 노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오는 25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메콩 정상회의에 대한 관심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래 동반성장의 파트너인 아세안 및 메콩 유역 국가들과의 협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연계성을 더 강화하며 공동 번영을 위한 협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