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뽀얀거탑] 간절히 원하면…'실제로' 이루어진다?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218 : 간절히 원하면…'실제로' 이루어진다?'

2002 한일 월드컵을 기억하시나요?

전 국민이 "꿈은 이루어진다"를 외치며 응원했고 한국 대표팀은 4강 신화를 이룩했습니다.

일상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정월대보름이 되면 온 가족이 달에 소원을 빌기도 하고, 종교를 믿는 사람들은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합니다.

영화 '양자물리학'에서는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정말 단지 간절히 염원하는 행위들에 우리가 모르는 힘이라도 존재하는 걸까요?

불과 3년 전인 2016년 서울대 신창수 교수가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놀랍게도 인간이 염원하는 꿈이 실제로 에너지화되는 과정을 '수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논문 내용에 의하면 신에게 기도하고, 진심으로 타인에게 덕담하는 행위가 실제로 힘을 가질 수 있다는 겁니다.

엘론 머스크는 1억 달러를 들여 '뉴럴링크'라는 회사를 세우고 미래뇌과학을 본격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우리의 머릿속에서 발생하는 생각의 힘이 현실로 발현하는 세상이 지금 시작하고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생각의 힘'에 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SBS 류이라 아나운서와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의사·한의사 복수면허 소지자 임채선 원장이 참여했습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