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취조] 김경율 "진보의 붕괴, 86세대는 생명력을 잃어버렸다" ep.19

다스 비자금 의혹부터, 쌍용자동차·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부정 사건까지 재벌감시의 선봉에 섰던 김경율 회계사. 그가 20년 넘게 몸 담았던 '고향집' 참여연대를 떠날 수밖에 없었던 진짜 이유는?

#SBS8뉴스 #김현우 #취재원과의_조용한_대화

"시원하게 말아드셨다"며 SNS에 '과격한 표현'의 공개 저격글을 올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예상치 못한 감동(?)을 받은 사연까지. 일련의 과정과 연일 논란의 중심에 섰던 그의 솔직한 심정을 들어봤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 가족 펀드에 의혹을 제기한 김경율 회계사. 그가 며칠 밤을 새며 찾아낸 객관적 증거는? 그리고 문제제기를 해야한다고 주장하는 김경율 회계사에게 돌아온 참여연대 임원들의 답변은?

조국 전 장관의 지명부터 사퇴까지 66일 동안 우리 사회의 갈등을 지켜본 그의 솔직한 심경, 민주화를 함께 이끈 86세대 동료들을 향한 소회, 그리고 시민단체가 수행해야 할 본연의 역할도 들어봤습니다.

SBS 8뉴스 메인 앵커, 김현우가 진행하는 정통 인터뷰 프로그램 '김현우의 취조'! '취'재원과의 '조'용한 대화, 지금 시작합니다.

※ '김현우의 취조'는 금요일 밤 9시, 'SBS 모바일24' 유튜브 계정을 통해 라이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