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검찰 개혁법 힘겨루기 계속…장외집회 두고 설전

<앵커>

패스트트랙에 오른 검찰개혁 법안 처리를 두고 여야는 오늘(17일)도 힘겨루기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여권의 공수처 설치안을 거듭 비판한 가운데 민주당은 한국당에 이번 주말 예정된 장외 집회를 취소하라며 압박했습니다.

정윤식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조국 전 법무장관 사퇴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정부 여당에서 추진 중인 공위공직자 범죄 수사처 설치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공수처가 대통령의 독재적인 수사 기관이 될 것이라면서 과거 나치 독일 정권의 비밀경찰 조직에 비유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대통령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독재적 수사 기관이 될 것입니다. '문재인 게슈타포'인 공수처를 만들어서 친문 독재의 끝을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민주당은 한국당이 끝까지 공수처 설치에 반대한다면 협상에 큰 장애가 생길 거라며 전향적인 입장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당의 이번 주말 장외 집회 계획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국정감사가 한창인 그 절정의 시간에 국고 지원금을 받는 공당이 동원 집회를 준비한다니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공수처 설치안을 포함한 검찰 개혁법은 이번 달 29일부터 본회의 상정이 가능하다는 게 민주당 설명입니다.

민주당이 그때까지 한국당을 제외한 야 3당과 검찰 개혁법 처리를 위한 논의를 계속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패스트트랙 법안을 둘러싼 민주당과 한국당의 갈등은 점차 고조될 걸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