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BS 기자협회 "유시민, '알릴레오' 성희롱 책임져야"

KBS 기자협회 "유시민, '알릴레오' 성희롱 책임져야"
KBS기자협회가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서 발생한 패널 성희롱 발언을 비판하고 유 이사장에게 책임지라고 촉구했습니다.

협회는 오늘(16일) 성명을 내고 이번 발언은 "명백한 성희롱"이라며 "이런 발언이 구독자 99만 명의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여과 없이 방영됐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발언 당사자는 이 발언이 취재 현장에 있는 여기자들에게 어떤 상처가 되는지 고민해보라"며 "그리고 카메라가 꺼진 일상에서는 얼마나 많은 여성 혐오가 스며있는지 반성하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협회는 또 "유 이사장은 본인 이름을 건 방송의 진행자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라"며 "'어용 지식인'을 자처했다지만, 이제 마지막으로 '지식인'으로서 유 이사장의 상식과 양심이 남아있는지 지켜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전날 '알릴레오' 생방송에서는 패널로 출연한 한 기자가 "검사들이 KBS의 A 기자를 좋아해 (조국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 검사들에게 또 다른 마음이 있었을런지 모르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많이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라고도 하며 A 기자의 실명을 거론했습니다.

유 이사장이 방송 종료 무렵 "'성희롱 발언'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했고, 이에 패널은 "사석에서 많이 하는 이야기라서. 죄송합니다. 제가 의도하진 않았지만 불편함을 드렸다면 사과드리겠다"고 고개를 숙였지만 논란은 확산했습니다.

그러자 제작진은 "이 이야기를 전해 듣고 당혹감을 느꼈을 당사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협회는 "'사석에서 많이 얘기했다'는 실토는 추잡스럽기까지 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알릴레오 유튜브 방송 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