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국 사퇴에 與 당원 게시판 "이해찬 사퇴하라" 성토

조국 사퇴에 與 당원 게시판 "이해찬 사퇴하라" 성토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를 발표한 오늘(14일)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은 이해찬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조 장관을 지켜내지 못했다며 성토했습니다.

민주당에 따르면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조 장관의 사퇴설이 돌던 오늘 오후 1시 50분쯤부터 600여 개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한 당원은 "조국 장관도 지키지 못하면서 국민을 지키는 여당이 되겠다고? 이해찬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다른 당원은 "조국 장관 사퇴의 원인으로 떡검의 미친 칼부림도 있지만 그걸 방관하고 부추긴 민주당도 책임이 크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이해찬 대표가 당 지지율이 떨어지자 조 장관의 사퇴를 건의했다는 주장을 언급하며 불만을 쏟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조국 사퇴 종용한 이해찬도 사퇴하세요", "민주당 지지율 하락 원인. 조국 장관 때문에(x) 민주당이 일을 못 하기 때문에(o)"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거론하며 울분을 토하는 글도 있었습니다.

당원들 사이에서는 "다시 노무현 대통령 같은 일은 없을 거라고 믿었는데 과거를 통한 배움이 없느냐", "민주당은 사람을 사지에 던지는 짓을 또 하는구나. 노무현 대통령 하나만으로 부족했느냐"는 비판도 나왔습니다.

일부 당원은 "민주당에 실망했다", "속 터져서 탈당계 내러 간다"라며 탈당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