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회, 닷새째 국정감사…법사위 '조국 난타전' 예고

국회, 닷새째 국정감사…법사위 '조국 난타전' 예고
국회는 7일 법제사법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 13개 상임위원회별로 닷새째 국정감사에 나섭니다.

주말과 휴일을 거치며 전열을 재정비한 여야는 이날 일부 상임위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를 둘러싼 각종 의혹과 조 장관 거취 문제를 놓고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고검, 서울중앙지검 등을 상대로 한 법사위 국감에서는 검찰의 조 장관 일가 의혹 수사와 검찰개혁 문제가 화두로 오를 전망입니다.

특히 서울중앙지검이 조 장관 일가를 수사하는 주체인 만큼 사모펀드 의혹, 조 장관 자녀 입시 특혜 의혹, 조 장관 자택 압수수색 당시 조 장관과 현장 검사의 통화 논란 등이 총체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권이 '정치검찰'의 악습으로 규정한 피의사실 공표, 과잉 압수수색 등에 더해 조 장관 부인의 비공개 소환 조사 문제 등도 다뤄질 것으로 보여 여야 간 난타전이 예상됩니다.

보건복지위원회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감에서는 '인보사 케이주' 허가 취소 문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질 전망입니다.

과방위의 원자력안전위원회 국감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너지 분야) 국감에서는 각각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놓고 여야 간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외교통일위원회는 미주반과 구주반이 각각 주시애틀총영사관과 주모로코대사관을 상대로 국감을 합니다.

교육위원회는 수원 하이텍고등학교, 한국 복지대학교 등을 현장 시찰합니다.

이밖에 정무위는 공정거래위원회, 국방위원회는 방위사업청, 행정안전위원회는 소방청,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문화재청,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농촌진흥청, 국토교통위원회는 한국철도공사, 환경노동위원회는 기상청 등을 상대로 각각 국감을 이어갑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