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랑스 파리 경찰청서 직원이 흉기난동…경찰관 4명 숨져

프랑스 파리 경찰청 본부에서 흉기를 든 남자가 경찰관들을 마구 공격해 경찰 4명이 목숨을 잃자 프랑스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사건이 일어난 것은 현지 시간으로 3일 오후 1시쯤 수도 파리의 범죄와 치안, 테러 방지를 책임지는 파리 경찰청 본부(Prefecture de Police de Paris)에서였습니다.

경찰청의 행정직원인 남자가 갑자기 흉기를 동료 경찰관들에게 휘두르기 시작했고, 무방비로 칼에 찔린 4명의 경찰관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명은 여성이고 3명은 남성입니다.

미친 듯이 흉기를 휘두른 범인은 파리 경찰청의 중앙 정원에서 경찰의 총격을 받고 쓰러졌고 이내 숨졌습니다.

범인은 파리 경찰청의 정보 관련 부서에서 일해온 45세 남성이라고 크리스토프 카스타네르 내무장관이 기자회견에서 밝혔습니다.

경찰노조 알리앙스 관계자는 "그는 그냥 모범적인 공무원으로 평소 이상한 징후를 전혀 보이지 않았던 사람"이라고 말했다고 공영방송 라디오프랑스가 전했습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안전할 줄 알았던 파리 경찰청 본부에서, 그것도 무차별 흉기 난동범으로 돌변한 행정직원에 의해 동료경찰관을 네 명이나 한꺼번에 잃자 경찰은 망연자실해 하고 있습니다.

에메리 시아망디라는 이름의 한 목격자는 AFP통신에 "갑자기 모두가 뛰기 시작했고, 여기저기서 울음소리가 들렸다. 총소리가 들린 뒤 얼마 지나지 않아 통곡하는 경찰관들이 보였다. 패닉 상태였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사건 직후 시테섬과 바로 옆 생루이섬 외곽에 폴리스라인을 설치하고 일반인의 출입을 통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