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도네시아 암본섬 인근 해상 6.5 강진…20명 사망

오늘(26일) 오전 인도네시아 몰루카 제도에서 발생한 규모 6.5의 지진으로 암본섬과 스람섬 주민 20명이 사망하고, 10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에 따르면 사망자 중 일부는 건물이 무너지는 바람에 숨졌고, 모래를 채취하다 파묻히거나 산사태, 심장마비 때문에 숨진 사람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스람섬에서는 건설 현장 근로자 두 명이 2층 높이에서 떨어져 숨졌습니다.

사망자 중에는 유아도 포함됐습니다.

미국지질조사국은 현지시각 26일 오전 8시 46분쯤 암본섬과 스람섬 사이 해상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진앙은 스람섬 카이라투 군에서 남쪽으로 10㎞ 떨어진 지점이며 진원의 깊이는 18.2㎞입니다.

암본섬에서는 32.7㎞ 떨어져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은 이번 지진의 규모를 6.8, 진원의 깊이를 10㎞로 발표했습니다.

강진 이후 여진이 70여차례 발생했고, 오전 9시 39분에는 암본섬에 더 가까운 지점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으나, 주민 2천여명이 고지대로 긴급 대피했습니다.

지진으로 인해 암본섬 시내 다리에 균열이 생기고 파티무라 대학교 등 학교 건물과 예배당, 관공서, 주택 60여채 등에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암본 등 말루쿠제도는 여행 자제 지역이라서 오늘 지진이 발생한 지역에 거주하는 교민이나 선교사는 없다"며 "혹시나 방문객이 있는지 파악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