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경기도 파주와 인천 강화도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확진 판정 농가가 모두 5곳으로 늘어난 건데, 우리나라에 들어온 돼지열병 바이러스는 중국을 강타했던 바이러스와 유전형이 같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국내 돼지열병, 중국형 유전자와 일치…"北 평북 돼지 전멸"
▶ 인천 강화, 돼지열병 확진…이틀간 전국 돼지 이동 금지

2. 사모펀드 운용사의 투자처인 2차 전지업체가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와 그 동생을 상대로 직접 사업 설명회를 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검찰은 조 장관 가족이 펀드 투자 기업들에 개별적으로 투자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 펀드 투자처 모른다더니…"조국 부인 · 동생 앞 사업 설명회"

3. 경기도 김포의 한 요양병원에서 불이 나 입원 환자 2명이 숨지고 40명 넘게 다쳤습니다.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는 등 안전조치가 제때 이뤄지지 않아 노약자와 중환자들이 연기에 무방비로 노출됐습니다.
▶ '132명 입원' 김포 요양병원 화재…2명 사망 · 47명 부상
▶ 순식간에 덮친 '유독성 연기'…전기도 끊겨 피해 커졌다
▶ 정작 필요할 때 먹통 된 '스프링클러'…안내 방송도 없었다

4.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24일) 오전 뉴욕에서 9번째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두 정상은 북한이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비핵화를 하면 밝은 미래를 제공한다는 원칙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린다면 아마도 한반도에 비핵화의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지는…]
▶ 문 대통령-트럼프 "北 대화 의지…실무협상 성과 내야"

5.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조국 장관 임명 지지에 반대하며 정의당에 탈당계를 제출했습니다. 이에 대해 공지영 작가는 "돈과 권력을 주면 한국당에 갈 수도 있겠다"며 공개 비판했습니다.
▶ 진중권 탈당계에 정의당 뒤숭숭…공지영, SNS로 비난

6. 지난해 조현병 환자의 흉기에 찔려 숨진 고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교수를 보건복지부가 '의사자'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동료에게 위험을 알렸지만 적극적으로 대피시키지는 않았다는 건데 유족들은 소송을 냈습니다.   
▶ 정부, 故 임세원 교수 의사자 불인정…유족 행정소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