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광화문서 주말집회…"나라 2년 만에 망조, 정부 심판해야"

한국당 광화문서 주말집회…"나라 2년 만에 망조, 정부 심판해야"
자유한국당은 주말인 오늘(21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오늘 집회에는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의원, 일반 시민 등 한국당 추산 5만 명이 참석했습니다.

다음 주 대정부질문을 시작으로 정기국회가 본격화하는 만큼, 한국당은 조 장관 퇴진 여론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습니다.

검정 셔츠 차림으로 무대에 오른 황 대표는 "우리나라는 그동안 세계에서 손꼽히는 선진국이었는데, 이 정권이 들어서서 불과 2년 만에 나라를 망조 들게 했다"며 "이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힘을 합하면 반드시 조국을 구속할 수 있다. 조국이 목표가 아니라 문재인 정권을 막아낼 수 있다"며 "모든 것을 걸고 싸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붉은색 조끼 차림의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국이 임명된 지 13일이다. 대한민국 수치의 13일이고, 국민 모욕의 13일"이라며 "이제 조국과 부인에 대한 강제 수사, 구속만이 남았다"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일각에서 제기된 자신의 원정출산 의혹에 대해 "물타기"라며 문 대통령, 조 장관, 황 대표와 자신의 자녀에 대한 특검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집회 이후 청와대 앞까지 가두 행진을 했습니다.

황 대표는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2차 집회에서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며 야권 결집을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