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풍 위력 앞에서도 '외줄 작업'…목숨 건 119 구조 활동

<앵커>

이처럼 119 신고는 어제(7일) 폭주한 상태였습니다. 태풍 속에서 119 대원들의 구조활동은 쉴 틈 없이 이어졌습니다.

119 대원들의 모습을 정다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강풍에 뜯겨 나간 건물 외벽이 차량을 덮쳤습니다.

창문 밖으로 몸 내민 소방대원이 떨어질 듯 매달려 있는 건물 외장재를 잘라냅니다.

태풍의 위력이 온몸으로 느껴지는 강풍 속에서 줄 하나에 몸을 맡긴 채 건물에 매달려 외벽 제거에 나서는가 하면, 사다리를 타고 바람에 나부끼는 간판을 떼어냅니다.

지붕 위에 올라가 벗겨진 지붕 구조물을 자르고 아파트 베란다에서는 깨진 창문 유리를 치웁니다.
전복 차량에서 부상자 구조하는 비번 소방관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부산에서는 결혼식에 가던 소방관 3명이 도로에 전복된 차량을 발견해 구조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강한 비바람 속에서 뒤집힌 차 안에 갇혀 있던 30대 엄마와 6살 아이를 구해냈습니다.

강풍이 전국을 휩쓸면서 어제 하루 119에는 인명 구조와 시설물 파손 신고가 빗발쳤습니다.

[김인수 소방경/안산소방서 재난예방과 생활안전팀장 : 평소 한 40-50건 정도 되는데 어제는 다른 건에 비해서 한 188건 출동했습니다. 태풍 관련해서 141건을 출동해서.]

태풍 때문에 뿌리가 뽑힌 나무가 이렇게 담장을 넘어서 쓰러져있습니다.

소방대원들은 어제 이어 오늘도 안전조치에 한창입니다.

담장을 딛고선 소방대원이 쓰러진 나무를 줄로 묶고 자르면 담장 아래에서는 힘껏 잡아당깁니다.

[최기덕 소방장/안산소방서 119구조대 : (상황실에) 연락을 주시면 (식사할 동안은) 타 출동대를 보내겠다, 그런 무전을 할 정도로 저희가 쉴 시간뿐 아니라 밥 먹을 시간도 없이….]

태풍이 할퀴고 간 뒤에도 소방대원들의 고단한 하루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 영상편집 : 박지인)       

▶ 초속 50m 강풍 앞 '농가 속수무책'…도심 주택도 폭삭
▶ 가거도 산 중턱까지 바닷물…국내 최대 방파제도 피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