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태풍 링링, 목포 해상 통과 중…강풍 반경 370km

<앵커>

이번에는 기상센터를 연결해서 다시 한번 이 시각 현재 태풍 위치, 그리고 경로 알아보겠습니다.

양태빈 캐스터, 전해주시죠.

<기자>

가을의 길목에서 태풍의 고비를 겪고 있습니다.

현재 제13호 태풍 '링링'은 목포 서쪽 해상을 통과하는 중인데요, 여전히 강한 세력의 중형급의 태풍입니다. 강풍 반경은 370㎞에 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태풍은 서해상을 따라 북상하겠고요, 오후 2~3시 사이쯤 황해도 부근에 상륙한 뒤 이렇게 북한을 따라 이동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7일) 전국이 태풍의 직접 영향을 받고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특히 태풍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호남, 경남 서부, 제주, 서해와 남해까지 태풍경보가 발효 중입니다.

태풍특보는 앞으로 조금 더 확대·강화될 수 있겠습니다.

태풍으로부터 유입된 수증기 때문에 지금까지 제주도 산지에는 350㎜가 넘는 폭우가 쏟아졌는데요, 지금은 남부지방 쪽으로 주로 비구름이 자리를 잡고 있고요, 일부 지역은 시간당 20㎜ 안팎의 세찬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비는 주로 남해안과 제주 쪽에 집중되겠습니다. 많게는 150㎜ 이상의 비가 제주도 산지와 지리산 부근에 쏟아지겠습니다. 그 밖에 호남에는 최고 60㎜, 중부와 영남에는 10~40㎜의 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은 비도 비지만, 강한 바람 또한 문제입니다. 이미 가거도는 초속 50m가 넘는 강풍을 기록했는데요, 앞으로 도서 지역에는 초속 55m 이상의 돌풍이, 서해상과 그리고 남해안 그리고 제주도에는 초속 40~50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끝까지 큰 피해 입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