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압수물 유출 없었다" 반박 나선 檢…조국 의혹 수사 속도

<앵커>

이런 가운데 조국 후보자 관련 수사를 놓고 청와대하고 검찰도 긴장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검찰이 수사 내용을 일부 언론에 흘리고 있다고 청와대에서 지적이 나온 데 대해서 검찰 관계자가 직접 사실이 아니라고 언론에 맞받아친 겁니다.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어제(30일) 기자들과 만나 "수사 과정에서 피의사실을 언론에 흘리는 것은 범죄"라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라면 이를 반드시 수사해야 한다며 검찰 총수를 직접 겨냥해 압박했습니다.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자신이 "대통령 주치의 선정에 깊은 역할을 했다"고 쓴 문건을 한 종편 언론이 입수해 보도한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논란에도 침묵하던 검찰은 청와대가 공개적으로 문제를 제기하자 오늘 아침 서울 중앙지검 수사 담당자가 직접 나서 "검찰이 압수물을 해당 언론에 유출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정면 반박했습니다.

"부산 의료원 측의 허가를 받아 노 원장의 사무실에 들어갔고,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해당 문건을 확인했다"는 해당 언론사 해명도 상기시켰습니다.

검찰은 청와대, 여당과의 갈등 속에서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제는 지난 2011년 7월 조 후보자 딸이 인턴으로 있었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구센터의 이광렬 소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인턴 선발 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했습니다.

또 조 후보자 딸이 제1 저자로 등재된 논문과 관련해 단국대 측에 당시 연구비 자료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영상편집 : 유미라)

▶ 여권, 인사청문회 무산 시 '조국 참여 소명 절차' 추진
▶ 한국당 "위법한 조국 사퇴" vs 민주당 "지역갈등 조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