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딸이 논문 덕분에 부정 입학했다는 의혹은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주장했습니다. 청와대도 첫 공식 입장을 내고 의혹이 부풀려졌다며 정면 돌파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 논문에 '연구심의' 허위 기재…조국 딸 소속도 감춰

2. SBS가 조 후보자 딸의 고려대 입학 당시 자기소개서를 입수했습니다. 조 후보자의 딸은 인턴 2주 만에 제1 저자로 등재된 의학 논문을 거론하며 환경생태학자가 꿈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논문 취소나 허위 기재가 확인될 경우 입학 자체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조국 딸, 입시 자소서에 논문 언급…입학 취소 가능성은?

3. 일본에서 수입되는 가공식품 일부에서 방사능이 검출돼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방사능이 검출된 적이 있는 17개 일본 식품에 대해 안전 검사 건수를 2배로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 日 가공식품 검사도 두 배로 강화…방사능 정조준

4. '끝까지 판다'팀이 관세청 세관 공무원들의 부패 실태를 연속 보도합니다. 오늘(21일)은 전·현직 직원들끼리 값비싼 명품을 세관 신고 없이 통과시켜주는 실태를 추적했습니다. 또 뒷돈이 생기는 부서에 가기 위해 인사 민원을 주고받은 정황도 포착했습니다.
▶ [끝까지판다①] "친구 딸 샤넬 가방 좀"…세관 직원 통하면 '무사통과'
▶ [끝까지판다②] 뒷돈 생기는 '물 좋은 부서'로…관세청 인사 청탁 극심

5. 돈 안 내고 반말했다는 이유로 사람을 숨지게 한 피의자 장대호의 얼굴이 공개됐습니다.

[장대호 : 이번 사건은 흉악범이 양아치를 죽인 사건입니다. 나쁜 놈이 나쁜 놈을 죽인 사건이에요.]

장 씨는 또 "피해자 유족들에게 전혀 미안하지 않고, 반성도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장대호, 고개 뻣뻣이 들고 "상대가 죽을 짓, 반성 안 한다"

6.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연장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시행이 임박한 가운데 중국 베이징에서 한일 외교장관 회담이 열렸습니다. 하지만, 서로의 입장차만 확인한 채 회담은 35분 만에 끝났습니다.
▶ 강경화-고노, 35분 만에 끝난 회담…입장차만 확인

7. 미국에서 활동하던 60대 한국인 목사가 여성 신도 10여 명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해당 목사는 이후 미국을 떠나 한국으로 건너왔습니다.
▶ [단독] "하나님의 뜻" 60대 목사, 신도 10여 명 성폭행 의혹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