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짜뉴스 인터뷰' 롯데제과 前 직원, 본사 건물서 투신소동

'가짜뉴스 인터뷰' 롯데제과 前 직원, 본사 건물서 투신소동
롯데제과를 퇴사한 30대 남성이 이 회사 본사 건물에서 투신 소동을 벌였습니다.

당사자는 극우 성향 전광훈 목사가 출연한 유튜브 방송에서 "롯데가 대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문재인 대통령 하야 서명운동에 참여하기로 했다"는 거짓 인터뷰를 한 후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 제과업계 등에 따르면 임 모(39) 씨는 19일 오전 9시쯤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의 롯데제과 18층 테라스 난간에 걸터앉아 약 2시간 동안 뛰어내리겠다며 소동을 벌였습니다.

소방 당국은 1층에 에어매트리스를 설치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했으나 다행히 임씨는 경찰의 설득 끝에 소동을 접고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임씨는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 직원에게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낸 뒤 이런 행동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임씨는 전날 황교안 대표와의 면담을 요구하며 한국당 당사를 방문하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황 대표와 면담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임씨는 이달 초 전광훈 목사가 청와대 앞에서 진행하던 '단식기도회'에 참석해 전 목사와 인터뷰를 한 뒤, 심리적 부담감을 느껴 최근 퇴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임씨는 인터뷰에서 "롯데제과 임직원이 6천800명이고, 신우회가 2천 명이다. 총무과 직원으로서 협조를 구하면 (대통령 탄핵) 서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임씨가 당시 총무과에 재직 중이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회사가 탄핵 서명에 참여한다는 말은 전혀 사실무근이었습니다.

또한 롯데제과 직원 수는 5천여 명, 신우회 회원 수는 15명 정도에 불과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