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추행 교수 연구실점거 서울대생들 "징계위 투명하게 운영해야"

성추행 교수 연구실점거 서울대생들 "징계위 투명하게 운영해야"
제자 성추행 의혹을 받는 교수 연구실을 점거하고 있는 서울대생들이 학교 측에 징계위원회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서울대 인문대 학생회와 'A 교수 사건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7일 오후 서울대 인문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생들이 제시한 요구안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서어서문학과 A 교수 연구실에 계속 남아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학생들은 징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징계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업무 매뉴얼을 제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피해자가 징계위원회에서 증언할 수 있도록 참여 권한을 부여하고, 징계 관련 논의사항과 징계 결정사항 등을 피해자에게 고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또한 징계위원회 운영 개선을 위한 대학-학생회 협의체를 만들어달라고도 대학에 요구했습니다.

인문대 학생회와 특위 소속 학생들은 이달 2일 서울대 인문대 3동에 있는 A 교수 연구실을 점거했습니다.

학생들은 "A 교수가 대학에 복귀할 공간은 없다"며 "A 교수 연구실을 '학생 자치공간'으로 전환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인문대학장 등 서울대 22개 단과대 학·원장들은 11일 입장문을 내고 "서울대 역사상 처음으로 교수 연구실이 점거됐다"며 "학문의 전당인 대학에서 불법적인 수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 해선 안 되며, 불법점거를 즉시 해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A 교수는 2017년 외국의 한 호텔에서 자신이 지도하는 대학원생의 허벅지를 만지는 등 학생을 성추행한 의혹으로 신고돼 학내 인권센터에서 중징계 권고를 받고 징계위원회에 회부됐습니다.

서울대 학생 1천800여명은 지난 5월 전체 학생총회를 열고 A 교수 파면과 교원징계규정 제정, 학생의 징계위원회 참여 등을 학교에 요구했습니다.

(사진=김철선,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